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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2021.12.15 14:09

SM 범위가 어디까지인건가요?

조회 수 971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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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명 IT노동자

했던일이 SM이랑 비슷해서 SM쪽으로 이직하려고하는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의 범위가 어디까지인건지 정확히 감이안와서요 , 년차는 쌓였지만 실력은 냉정하게말해서 3-4년차 정도일듯합니다. 

 

솔직하게 개발을 해본적이없어서 SM업무라면 보통 어느정도까지 할줄 알아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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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onymous 2021.12.15 14:47

    (1)프로그램 개선사항, 수정사항을 현업담당자에게 요청받아서, 수정계획 및 반영예정일 서로 협의해서 프로그램 수정.
    (2)현업담당자 or 고객의 업무관련 데이타 요청사항들 요청받아서, 추출된 데이타 전달.
    (3)현업담당자 or 고객의 업무관련 문의 대응(전화대응, 메일대응 등등)

    (4)장애대응
    (5-눈치껏 제일 조심해야 하는 케이스)SI개발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개발 프로그램들을 일부 떠 안아서, SM단가 받고 프로그램 개발 >>> 이경우는 전문용어로 SIM 라고 하고요, 만약 현업이나 영업측에서 이런 요구를 한다면, 무조건 배째라고 해야합니다.

  • ?
    anonymous 2021.12.15 15:28
    아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대략 이해가 됩니다 단가도 적은데 SIM 느낌나면 빨리 째야겠네요
  • ?
    anonymous 2021.12.16 18:32
    그래도, 가끔은 1,2개 프로그램 정도는 현업에서 간곡히 요청하면,
    일정봐서 어쩔수 없이 해주는 경우는 있습니다.
  • ?
    anonymous 2021.12.15 17:51
    개발안해보셨으면 SM프로젝트 가셔도 힘드실꺼같은데요.
    기능개선이나 신규개발도 간간히 해서요.
    보통 젊을때 SI하시다가 40대 지나면 SM으로 하죠.
  • ?
    anonymous 2021.12.15 20:25
    요즘 정상적인 SM이 없습니다. 적은돈으로 SI까지 같이할려고 하는곳이 많아요. 일명 SIM 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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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onymous 2021.12.16 17:55
    ㅏㅋㅋㅋㅋㅋㅋ sim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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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onymous 2021.12.16 15:10
    SM이라고 신규기능 개발 안하는데 본적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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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onymous 2021.12.17 08:44
    sm이라고해서 신규개발건 없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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