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개발자 신입으로 들어가게되면
바로 개발을 시키지않는다는건 알고있는데
원래 인바운드 일도 시키나요? 고객들 전화/인터넷 상담이요..
저는 유지보수일하다가 기능추가나 개선 등의 일을 할 줄 알았는데
고객들 피드백도 받고.. 설치안내 등.. 따로 CS부서가 있는게 아닌가요?
원래 솔루션 신입업무는 다 그런건가요??
상담은 제 체질이 아닌데; 개발자를 뽑는다해놓고 상세업무가 저러하다니..
왠지 들어가도 1년동안 코드한번 못짜볼 느낌인데..
어느 솔루션업체를 가던 다 그런건지 취준생이 여쭤봅니다..
솔루션회사 신입이라 그런게 아니구요 쪼그만 회사라 그런거예요.
20여명 남짓 중소기업 가봐야 부서구분 그다지 의미도 없고..
일반 SI회사라도 중소기업 들어가면 개발자가 pc포맷도 하고 윗사람들이 시키면 고객회의가서 어리버리 타기도 하고..
체계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걱정하신대로 처음에 고객응대, 솔루션설치안내 이런거 하면서 1년동안 코드한번 못보게 되면
회사에서도 계속 그쪽일 시킬 확률 높고 그거 암만 잘해봤자 개발자로 들어갔는데 연봉협상때 큰도움도 안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