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납품했더니 환불해달라고합니다.

by anonymous posted Mar 2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너무답답해서 연락드립니다.

 

소프트웨어 사업협회에 일단 제보한상태입니다.

 

작년 9월부터 xx 라는 업체와 소프트웨어 공급계약을하고 1천만원의 계약금을받고 총금 3천3백만원의  개발을시작하여 2월에 완료하였습니다.

저희가 낮에는 계약 및 소속된 회사로부터 업무을 지원하고있어서 저녁시간과 주말에 작업이가능함을 협상하고

올해2월에 프로젝트를완료하였습니다.

 

업체쪽에서 명시된 요구사항 명세서가없고

기존의 기개발된프로젝트가 엉망으로 만들어져있어서 추가개발도 않되고, DB확장이 않되어서 개발의뢰가 되었습니다.

제가 명세가없으므로 기존에서 가장필요한 부분을 먼저개발하고 추가 개발사항을 나중에 개발하자고하였는데 일부수용하여

2020년 11월에 개발된 프로젝트로 마무리하고 추가개발사항은 요구사항이 명확이 정리되면하자고하였으나,

기개발된 산유물에서 변경작업과, 계속되는 추가요구사항을 완료해야 된다고하여 12월, 1월, 2월까지 작업이 계속되었습니다.

2월에 완료하고 발주처 측 개발자와 버그 및 오류수정 확인 작업을 마무리했는데

 

발주처에서 1주일뒤에 소스코드가 사용이 불가능하다며 환불을 요구하였습니다.

환불은 불가능하다며 계약금만받고 프로젝트를 종료하는건 어떠냐고하였는데

2주뒤에 전화와서 개발자가 뭐만수정하면 애러가나고 도저히 사용불가능하다며 500만원을돌려주는 조건으로 소스코드는 사용안할테니 마무리하자고합니다.

 

같이 고생한개발자는 일은일대로하고, 그쪽개발자가 이해가안되고 실력이없어서 수정 후 오류가는거아니냐고햇더니 확실한말을 안하고 돌려서말하며, 소스코드 사용불가라는말만합니다.

 

어떻게해야할지몰라 이렇게 연락드립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