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글의 삭제를 원하시는 업체 담당자분들께 : 내용의 사실여부가 문제가 되는 글은 법원의 최종판결이 없으면 절대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문의: itnodong(at)gmail.com - 이메일로만 문의 받습니다. 전화로 업무를 방해하는 업체들의 요청은 처리해드리지 않겠습니다) 게시판 운영 원칙을 확인해주세요.
로그인해야 글과 덧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조합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온라인 회원이 되실 수 있으니, 등록후 소중한 경험을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

조회 수 2872 추천 수 0 댓글 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필명 IT노동자 (주)제너시스템 주의하세요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저는 잠수탄 적 없으며.

소스를 무단 반출하지 않았으며(1차 업체 확인을 받으려고 오전부터 계속 기다리는 도중 임금 지불을 하지 않겠다 하여 프로젝트 소스만 지우고 나왔습니다. 1차 업체 확인을 받지 않고 나온 잘못은 있지만 계약서를 작성하면 노트북 포멧 확인도 받겠다 라고 수차례 말씀드리며 근처에서 약 한시간 반동안 팩스 기다렸습니다)

추후 7시 전후로 계약서도 작성하고

1차 업체에서 노트북 확인까지 받고 나왔는데

계약서는 무효라고 한 내용입니다)

 

 

(주)제너시스템 프리랜서 계약 주의하세요.

계약서상에 

 

일금 0000원

계약기간 0000년 0월 ~ 0000년 00월

 

이렇게 적혀오는데요. 

일금 이라는 단어를 다음 국어사전에서 검색해 보면 

 

 

일금[一金]

국어

[일정한 돈의 액수를 나타내는 수사 앞에 쓰여]전체의 돈

 

 

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전체의 돈 : 0000원

계약기간 0000년 0월 ~ 0000년 00월

이렇게 작성하게 되는거고 

총 계약기간에 대한 전체 받는 돈 이란 뜻의 모호한 표현으로 작성하게 됩니다. 

 

저는 프리 계약으로 2.5개월 정도의 프로젝트를 합의한 후 

개인 사정으로 2주 근무 하고 나오게 되었는데요. 

철수하는 날 2주 동안의 총 보수와 2주 계약기간을 명시하고 계약서를 작성했음에도 

위에 언급한 일금 등이 모호해서 프로젝트 기간 중 총 받는 금액등을 명시해 달라고 하면

- 업체분1(경영지원부) : 너때문에 계약서 양식을 바꿀 수 없다! 회사는 개인이 원하는걸 들어주지는 않는다.

- 업체분2(실장) : 이걸 바꿔달라고 하는건 우리 폼을 마음대로 좌지우지 하는거다!

라고 말을 합니다.

(물론 저는 끝까지 얘길 해서 바꾸긴 했습니다.)

그리고 계약서에 계약기간과 금액을 명시 후 계약서에 돵을 찍은 후에도

이건 그냥 너를 달래기 위한 계약서일뿐 이 계약은 무효이다! 라고 하네요!

돈 주겠다고 새로 작성한 계약서로 싸인하자 마자 제 피씨의 데이터를 모두 날리는 등 새로 셋팅했고

피씨를 셋팅했다는 말을 듣자마자 계약서를 가지고 가면서 이건 무효야.. 라고 하기도 하고

핸드폰으로 번호로 (이분은 회사 어느 관계자 분일까요???ㅋ ) 경찰을 사칭하는 전화까지 시키기도 합니다. 

 

핀크라는 업체의 협력사의 협력사인 업체입니다. 

finnq 라는 업체의 프로젝트 들어가실때 (주)제너시스템 이라는 곳과 계약은 필히 신중을 기하세요!!

 

 

 

  • ?
    anonymous 2017.04.26 05:55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다시 한번 덧글입니다.

    핀크 finnq 라는 업체의 하청업체 중 (주)제너시스템 주의하세요!!
    계약기간을 수시로 미루고 임금지불 날짜도 임의로 변경되어 작성되어 있는 등 이런저런 사소한 불신들이 쌓여갔지만
    이미 프로젝트에 출근한 이후였기에 계약을 지키기로 마음 먹었었는데
    계약서를 작성하고도 바로 돌변하는 곳이네요.
    그리고 처음에 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통화를 하실때 혹시 갑 업체의 이름을 알 수 있을까요~?? 라고 물어보면 미친듯이 화를 내기도 하고.. 처음부터 업체에 대해 신뢰할 수 없어 계약을 하지 않겠다 라고 하면 미안하단 사과는 커녕
    '저가 입장이 곤란하니 몇월 몇시까지 출근하세요' 라고 문자 날라옵니다.
    '제' 라는 표현을 '저가' 라는 독특한 표현으로 사용하셔서 특이하네.. 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표현을 사용하시는 (주)제너시스템 업체분 믿지 마시고 계약서 쓸 때 주의하셔서 임금 떼이지 않길 바래요.

    참고로 저는 계약서를 작성하고도 이건 무효이고 임금 지불은 없다.. 라고 하는 악질회사 입니다!!

  • ?
    엘리야(123.143.5.3) 2017.04.27 22:23
    제너입니다.
    해당글에 소명합니다.
    글쓴이는 프로젝트를 하다가 동료와 개인적으로 다투고 도망가버린 여자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그로인해 프로젝트 업무진행이 늦어졌으며, 고객사에 패널티를 받게됨은 물론 지연되는 지체금까지
    물게 생겼습니다.
    아시다시피 프로젝트에서는 나갈때 보안상 개발소스를 삭제 및 포멧을 하고 나가야하는데
    그냥 나가고 개발소스를 훔쳐갔습니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한다고 경고를 한 것이며 또한 이것은 범죄입니다.
    하루빨리 출입증 및 소스를 반납하시고 그러지 않을경우 내용증명과 함께
    법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위 글쓴이는 개발소스를 줄테니 돈달라고 합니다.
  • ?
    엘리야(123.143.5.3) 2017.04.27 22:24
    하마터면 (주)제너시스템이 나쁜회사인줄 알뻔했어요
    개발자는 소스를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사과는 개발자가 해야할것같은데요? 잠수는 진짜 무책임합니다.
  • ?
    anonymous 2017.05.10 17:30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위에 제너측의 말은 거짓입니다!!

     

     

    잠수는 연락 안되는거 아니예요??

    저는

     

    제너측 경영지원팀 1인/

    제너측 차장님 이시라는 분 1인 /

    제너측 계약관련하여 미팅했던 실장님1인 과
    제너 상위 업체분 1인/

    경찰이라는 분 1인

    이렇게  총 5명과 수차례 문자 & 전화 통화를 하면서 약 저녁 5시 ~ 저녁 6:30분까지 약 한시간 반동안 수차례 숨쉴틈 없이 연락했습니다.

    잠수 아닙니다!!

    잠시도 전화나 문자를 하지 않고 쉬지 않았고 계속 직인찍은 계약서를 보내주기를 기다리며 쭉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한시간 반동안 전화를 몇 통화를 했는지. 문자는 몇건을 했는지 헤아리기엔 너무 많아서 그냥 수차례 했다. 라고만 표현했는데

    끊임없이 5명과 연락을 했습니다!! 정말 끊임없이!!!!!!

     

    그리고 아래 글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소스 반출 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투지 않았으며 프로젝트 업무 분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1차 업체 부장님께 여러번 상의 드렸던 부분인데 해결이 안되었고. 결정적으로 나중에 들어오신 개발자 분께서 '저하고는 일을 못하겠다. 한명은 나가야 한다.  협업도 하기 싫다. 한명은 나가야 하니 (저를 저를 슬쩍 보시면서 저보러 나가라고는 말 못하는 입장이니) '내가 나가겠다' 라고 하셨는데.. 안나가고 버티시더라구요. 

     

    좀 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제가 먼저 프로젝트에 들어온 후에 그 분께서 투입되셨고.

    저는 같은 직급으로 들어왔으니 공정하게 반반 나눠서 일을 하고 싶었는데

    얼핏봐도 여러 에니메이션 기능등이 들어가는 조금 난이도 있는 화면들은 모두 본인이 하겠다 하시고

    이건 할일이 되게 많다..  그러니 이것도 내가 하겠다 하시고. 

    가이드를 보면서 이건 그냥 쉽게 할 수 있는거다.. 라고 말씀하신 부분과 

    누가봐도 쉽게 할 분량의 화면만을 제게 분배하시고

     

    처음부터 남들에게는 안그러시는데 제가 말만 걸면 버럭거리시는 모습에

     

    저를 얕잡아 보시는 것 같아 불만인 상태에서

    업부분배를 저런식으로 하시니 불만이었으며

     

    게다가.. 

    전체 회의시간에는 좀 복잡해 보이는 화면들에 들어가는 에니메이션 기능들에 대해서 구현 불가능 하다고 말씀하시면서 기능을 빼는 쪽으로 말씀하시고 (물론 쉽게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넣어야 하는 기능에 대해서도 이거는 메모리 문제가 난다.. 등으로 모두 이슈제기를 하셨습니다(물론 쉽게 가능한 기능입니다)

     

     

    ==================================

     

    연배가 많으신 것 같고. 

     

    제가 기본적인 질문을 해도 (무슨 질문들이었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습니다만, 예를들면 이거 설정 하셨나요?? 등 기본적인 질문등 입니다) 하면 버럭거리면서 화내시고

     

    기본적인 기술인데도 이런저런 문제제기를 하시면서 불가능 하다고 말씀하시고( 모두 기본 기능으로 이슈 없어야 할 기능들입니다. 예를 들면.. 화면에 웹뷰를 넣는데 이게 높이 조절을 해서 보였다 안보였다 해야 하는데.. 이런 에니메이션 기능을 넣으면 웹뷰가 어마어마하게 재로딩을 하면서 메모리가 오류가 나서 잘못될 수 있다.. 등등.. 기본 기능들에 모든지 메모리 오류가 생긴다는 이슈를 제기하시는데. 모두 가능합니다.)

     

    좀 난이도 있는 에니메이션 기능들도 제 입장에서는 모두 가능한 부분들 이었습니다!!

     

    그래서 업무분배 등에 불만이 있는 상태였고.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1차업체 PM님들과 상의를 했고(하루만에 그분이 어렵다 하시는 에니메이션 기능들을 넣어서 테스트 페이지를 작성해서 보여드리면서 업무 분배를 좀 조정하고 싶다 말씀드림)

     

    결정적인건

     

    다른 업체와 협업을 해야 하는데 ( 프로젝트1그룹) 그분이 기존에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 여기에 너희 화면을 넣어야 한다 라고 설명을 하시는데.  본인이 하겠다 하는 화면들 설명을 하시는데 ( 이때 이미 업무 분장 함) 계속 말도 안되는 이슈를 제기하면서 시간을 끄니까 ( 제 담당 화면들도 아니고 말도 안되는 이슈)

    설명해 주시는 업체분께 공통 부분만 먼저 설명해 주셨으면 좋겠다..  이미 업무 분장했다.. 라고 말씀드리며 두 분 모두께 양해를 구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말했다고 기분나빠 하시면서 둘이 하라며( 업무 분장상 사실 제가 들을 부분이 없었어요!!) 본인 업무에 대한 부분임에도 회의실을 나가셨습니다. 

     

    그 문제로 제가 1차 업체분께 이런일이 있었다.. 라고 말씀드렸고. 

    그걸로 업무 분장을 하려고 1차 업체분과 그분. 그리고 저. 이렇게 셋이 나가게 되었는데

    업무 분장을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 하며 1차 업체분께서 말씀을 하시자

    대뜸 저랑은 같이 프로젝트 못하겠고. 절대 협업도 못하겠고. 한명은 나가야 하고.  (저를 슬쩍 보며.. 저한테 나가라고 할만한 입장이 아니니까) 내가 나가겠다! 라고 말씀을 하셨고. 

     

    그렇게 말씀을 하셨는데 1차 업체측에서 저를 나가라고 안하시니 나가겠다는 분은 계속 자리에 앉아서 모르는 척 업무 하시고

    그런 답답한 상황에서.. 제 잘못 없이 저런 얘기까지 들은 상황이었기에 저도 같이 일 못하니 그럼 제가 나가겠습니다.. 하고 나오게 되었습니다. 

     

     

     

     

     

  • ?
    anonymous 2017.05.10 15:40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위에 제너측의 말은 거짓입니다!!


    개인적으로 동료와 다투고 도망가지 않았구요.
    정확히는 제가 투입 후 같이 일할분과 마음이 안맞아서 나오게 된건 맞습니다만 일차업체 PM님과 모두 협의 후 나온게 된 겁니다. (나올때 1차 업체 PM(부장님)님 안계셨고 같은 직급의(부장님) 께만 인사 드리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개발소스는 개인적으로 삭제했고.. 프로젝트 업체의 확인절차를 기다리는 도중에
    아직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찝찝해서
    (위에 언급했듯이 프로젝트 들어간 날 작성하기로 하였으나 수차례 계약일자를 미루고 다가 프로젝트를 나가기로 한 다음날 계약을 하기로 한 상태였기에 계약이 아직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2주간 근무한 건에 대해서 어떻게 되는 건지를 물으니 지급이 되지 않는단 말을 들었구요.
    그날 오전부터 저녁 4~5시경까지 계속 기다리다가 나온거구요.
    개발 소스를 훔쳐간 적 없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소스는 처음부터 문제가 될까봐 소스는 지우고 나왔으며 업체 확인만 받지 못했습니다. )

     

    이미 여러시간 동안 절차를 따르려고 기다렸고,

    돈을 한푼도 못주겠다 하기에 계속 협상해 보려고 제너 상위 업체측에도 연락해 보기도 하다가 결국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소스만 지우고 나온거고.

    근처에 대기하면서 계약서를 작성해 포멧 확인 절차를 따르겠다! 계약서를 작성해 달라 라고.. 수십차례 요구를 했구요. 

    말로는 작성해주겠다고 하면서 계속 말을 바꿔서 믿을 수 없어서 계약서를 작성 후 절차를 따르겠다고 했습니다. 

    그 와중에 
    - 경찰인데 업체 신고가 들어왔다. - 라는 전화도 왔구요.  

    저는 당당하니 그 경찰이라는 분께도 '그분들이 계속 신고 얘기하고 하셔서 저도 경찰서 가려고 했다.' 지금 중요한 서류때문에 확인해야 하니 어느 업체가 신고했는지 확인하고 연락달라. 경찰서 가겠다!' 라고 전화 달라고 당부한 후 전화를 끊었고. 

    추후 경찰이라는 분께 전화도 하고 메세지도 했는데 연락이 닿질 않았습니다!!


    그런 우여곡절 끝에 계약을 체결한 후
    출입증 반납은 물론이고 제 개인 소스까지 모두 날리는 등 포멧 후 업체 확인절차도 마쳤습니다.


    저는 개발 소스를 줄테니 돈 달라고 말한 적 없구요. 개발 소스는 제가 업체를 나온 시점에서 처음부터 지우고 나와서 없었구요.

    위에 내용들 처럼 모든 사실을 사실과 다르게 자기에게 유리한 입장으로 거짓으로 말을 밥먹듯이 하는 업체입니다.

    =================================================

    글쓴이는 프로젝트를 하다가 동료와 개인적으로 다투고 도망가버린 여자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 여자 프리랜서 개발자 맞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다투고 도망가 버린게 아니라 같이 업무를 하게된 다른 개발자분 태도와 업무 분배 충돌로 같이 일을 할 수 없어 중간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프로젝트 업무진행이 늦어졌으며, 고객사에 패널티를 받게됨은 물론 지연되는 지체금까지
    물게 생겼습니다. 

    => 제가 프로젝트 중간에 나오게 되긴 했지만

    제가 나오는 날까지 서버는 0.01%도 완료되지 않은 세팅 단계였구요. (아무런 결과물이 없어 클라이언트 측에서 작업 불가)

    디자인 가이드 및 이미지 등도 모두 지연되어 일부만 나온 상태였습니다!

    그 일부 가이드와 이미지란 것도 전주 금요일 저녁 6시 이후 및 월요일 ( 위의 모든 일은 화요일에 이루어짐) 에 나온 상태였죠!

    라이브러리를 3~4개 붙여야 하는 상황인데 전달받은 라이브러리가 환경셋팅이 안되서 테스트도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  그리고 개발자분도 몇일전에 한분이 교체되었는데. 한분이 나가시자 마자 바로 다음날 다른분이 출근 하셨네요. 

     

    아시다시피 프로젝트에서는 나갈때 보안상 개발소스를 삭제 및 포멧을 하고 나가야하는데

    => 계약 체결 후 6시 이후에 1차측에 노트북 확인절차 모두 마친 후 나옴.


    그냥 나가고 개발소스를 훔쳐갔습니다.

    => 6시 게약 체결 전 프로젝트 소스를 지우고 나왔으며

    위에 언급했듯이 제 개인 소스까지도 모두 날린 후 1차 업체 확인 받고 나왔습니다. 

    그런 모든 절차를 마칠때까지 확인을 위해 제너측에선 1층 로비에서 저를 기다리고 있었고, 그래서 모든 절차를 완료했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한다고 경고를 한 것이며 또한 이것은 범죄입니다.

    => 본인이 경찰이라고 경찰 사칭 전화를 하였으며,

    저는 거의 하루종일 절차를 정상적으로 마치기 위해 담당자를 기다리기도 했으며, 임급 지불은 없다! 라는 말을 듣고 계약서 작성의 필요성을 느껴서 계약서를 먼저 작성 후 포멧을 하겠다.. 라고 계약서 작성을 요구하였고, 계속 기다리다가 계약서 작성 후 1체 업체 확인까지 모두 마치고 철수하였습니다. 


    하루빨리 출입증 및 소스를 반납하시고 그러지 않을경우 내용증명과 함께 법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 나올때 출입증 반납. 소스 지움.( 제가 확인받고 나올때까지 제너 & 제너 상위업체 측에서 1층에서 모두 대기하셨고

    1차 업체분께도 1층까지 바래다 주셨고, 해서 제너측 관계자 분들도 모두 아는 내요인데도 이렇게 말씀을 하시네요.. ㅎ


    위 글쓴이는 개발소스를 줄테니 돈달라고 합니다.

    => 개발 소스를 줄테니 돈을 달라고 말한 적 없고 ( 처음부터 소스를 지웠기에 그런 협의도 불가능 했고, 단지 1체 업체 확인만 안한건데 그게 업체측에선 문제가 되니 계약서를 작성해 주겠다는 거짓 회유와 갖은 협박을 한겁니다.

    처음부터 프로젝트 소스는 유출한 적 없으며(지우고 나왔음으로)

    개발 소스를 줄테니 돈을 달라고 한게 아니라 제가 일방적으로 나오게 된게 아니니 그동안 성실히 계약을 이행한 부분에 대한 돈을 달라고 한거고

    같이 일하셨던 다른 분들과 상의도 했었는데. 그분들 말도 '일방적으로 나가겠다고 한게 아니니 다 받는거다.'

    제가 아직 계약서를 작성 안해서 고민이다.. 라고 말을 해도 '그래도 받을 수 있는거니 못 받으면 신고하라.' 라고 조언 받았습니다!

     

     


    =>>>>>>>>

     프로젝트를 나오는 날
    계약서에 나오는 날짜까지로 계약일자 명기 & 실제 일한 2주 금액 명기 후 계약서를 작성 후
    1차 업체 확인 받고 나와서( 그때까지 제너측에서 1층에서 기다림)
    이 계약은 무효다! 라고 말을 하며 감.

     

  • ?
    anonymous 2017.04.26 12:51
    출근부나 현장 출근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과 계약서들고 바로 지방노동사무소에 고발하세요
  • ?
    엘리야(123.143.5.3) 2017.04.27 22:25
    제너 해명글 보세요
    지방노동사무소에 고발 못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악덕 회사도 문제지만 악덕 개발자도 문제네요.
  • ?
    anonymous 2017.05.10 15:45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위에 제너측의 말은 거짓입니다!!

     

    계약서 작성하고 1차 업체에 노트북 확인 받고 나왔는데
    1층에서 기다리고 있던 제너측에서
    방금 작성한 계약은 무효야! 라고 했고
    원래 15일 급여일이라고 하였으나 중간에 계약서 내용을 임의로 바꾸면서 20일로 변경하였고
    마지막 계약을 20일로 체결하였기에

     

    - 계약서 상에 5월 20일 지급. 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그때까진 기다리겠습니다. 

    5월 20일까지 입금이 안되는 경우 따로 연락 드리지 않으며 5월 21일에 바로 계약서 지급 불이행으로 신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문자 드렸습니다.

    ( 전화하지 말고 문자도 하지 말라고 하셔서 마지막으로 저렇게 문자 보냈습니다. 

    계속 경찰에 신고했다. 법정에 서게 될꺼다 하면서 수차례 법적운운하며 협박받고 계약은 무효다 라고 했기에 저도 법적으로 하겠다 문자 한 내용)

     

    지방노동사무소에 고발 못하는게 아니라

    아직 계약서 상 지급일이 되지 않았기에 계약서 날짜까지 기다리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오히려.. 그렇게 떳떳해 하는 제너측은 왜 제 글이 구글에서 검색이 안되며(원래 '제너시스템 주의' 라고 치면 상위 3번째 정도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IT노조 페이지에서도 하나 더 있던 관련 글이 삭제되었는지 해명을 해 주시죠?!

     

  • ?
    엘리야(123.143.5.3) 2017.04.27 22:28
    본인이 잠수타서 돈 안준다고 다 소문났어요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 ?
    엘리야(123.143.5.3) 2017.04.27 22:28
    잠수타도 일단 돈은 줘야지?
  • ?
    노무법인(123.143.5.3) 2017.04.30 20:20
    참나 잠수타면 안되죠 회사에 피해주면 손해배상으로 돈 받아내야함
  • ?
    anonymous 2017.05.10 17:40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위에 제너측의 말은 거짓입니다!!


    잠수타면 안되죠! 그런데 저는 잠수타지 않았습니다.
    제가 프로젝트 소스 지우고 나온 후 한시간 반동안 관계자 5분과 수차례 통화 & 문자를 하면서 근처에서 계속 기다렸습니다.
    계약서를 보내준다기에 기다렸는데 막상 팩스를 기다리니 계속 말을 바꾸면서 계약서를 보내주지 않으면서 수차례 법 들먹이며 신고했다며 협박만 하였구요. 계약서만 작성하면 원하는 절차 따르겠다 수십번 반복하며 계약서를 써달라 요구했구요.

    결국엔 계약서에 싸인을 했지만.. 계약 일자 (실제 근무한 2주로 변경) & 계약 금액( 실제 근무한 2주로 일한 계산한 금액) 으로 계약서를 수정하며 보내면서

    제너 - 일단 팩스 확인하시지요
    나 - 제가 따르겠다고 계속 팩스 기다렸는데 이제야 늦게. 계약서를 주셨네요.
    제너 - 네 협박에 못이겨서요
    저희 폼을 맘대로 좌지우지 하시는겁니다

    라고.. 계약일자 & 계약금액 명기 ( 그 전에는 총 계약금액이나 월 단가는 얼마라는 구체적인 명시 없이
    총계약기간 & 일금 이라고만 되어 있었음. 위에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금이라는 말이 사전상 총 금액이라는 말로 정의되어 있기에 그대로 계약서를 작성할 수 없는 사항이었습니다!) 가 되지 않았기에 정당하게 바꿔달라고 한건데
    그거에 대해서까지 협박했다고 말을 합니다.

    계약서를 쓸 때 정확하고 구체적인 계약일자 & 계약금액 명기 를 해 달라는게 협박하는 건가요???

  • ?
    anonymous 2017.05.10 15:51

    여러분!! 아래 글들 꼼꼼히 읽어주세요. 

    계속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제너측의 변명만 읽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저의 해명글도 모두 꼼꼼히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너측에서 얼마나 말을 살짝살짝 바꾸면서 거짓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

     

    위 글쓴이 입니다. 

    위에 제너측의 말은 거짓입니다!!

     

     

    잠수타서 돈 안준다고 다 소문났다고 누가 그러나요?? 제너측이십니까? ㅎㅎ

     

    같이 일하셨던 분들도(같이 밥먹으며 같이 일하신 분들 2분) 왜 네가 억울하게 나가냐며 돈 다 받으라고 저를 응원해 주셨고. 

    1차 업체 PM (부장님 2분) 분들께서도 계약서 안썼다고 할때도 계약서 쓰라고 말씀해 주셨고,

    계약서 쓴 후에도 계약서 썼냐고 걱정해 주셨고,

    모든 마무리 후 최종으로 나갈때도 1층까지 배웅해주시면서 웃으면서 헤어졌습니다. 

     

    그런 분들이 저를 탓하며 안좋게 소문을 내신답니까? 이제와서??? 제가 나가게 된 경위를 모두 아시는 분들이. 알면서 저를 걱정하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세요?? 

     

    아닐껍니다.. 그럼 누가 절 탓할까요?? 누가 그런 안좋은 소문을 냈답니까? 

    지금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은  갖은 말바꾸기와 거짓말을 일삼는 제너측 분은 아니시구요?? 

     

    ------------------------------------------
    4월 25일 프로젝트를 나오게 된거고.
    프로젝트 소스는 개인적으로 문제가 될까봐 미리 삭제 하였으며
    포멧에 대해 1차 업체측 확인을 받으려고 오전부터 4~5시까지 계속 기다렸으나
    담당자 분께서 계속 회의다 뭐다 해서 자리에 계시질 않았고.
    아직 계약서를 쓰지 않은 상태에서 중간에 나오게 된거고.
    처음부터 말도 계속 바뀌고 못믿어워서 프로젝트를 하지 않겠다고 2번 거절을 하였으며
    제너가 좀 불안했지만
    제너는 어짜피 계약할때만 보고 별로 연락하거나 할 것도 아닌 것 같고
    1차 업체가 은행권은 아니어도 SK와 **은행 에서 합작해서 만든 회사여서 좀 빵빵하다 싶어
    프로젝트 금액을 못받을 것 같진 않겠다 싶기도 하고.
    프로젝트를 안하겟다 하니 제너의 상위 업체에서 전화가 오고 해서 그냥 하게 된거구요.


    제가 잠수타서 돈 안준다고 한게 아니라.
    돈 안준다고 해서 1차 업체측 확인만 받지 않고( 오전부터 4~5시까지 계속기다리긴 했음) 나오게 된겁니다!!

     

     

    혹시 제가 쓴 모든 글들을 읽지 않으셨다면 오해하실까 봐 다시 설명을 덧붙이면

     

     

    오전 ~ 오후 약 5시 경 까지 계속 1차 업체측에 확인받기 위해 기다림. 

    오후 약 5시 경 임금 지불 없다! 라고 통보받고 1차 업체 담당자분은 계속 자리를 비운 상태이셔서 프로젝트 소스만 지우고 나와 근처에서 계약서를 팩스로 받기위해 계속 기다림.

     계약서를 작성하면 1차 업체측 확인까지 받겠다고 하면서 근처에서 계속 대기함.  ( 계약서를 작성한다고 하면서 작성 안해주고 계속 말을 바꿈)

    저녁 약 6:30분 경 1층에서 계약 체결

    저녁 약 7:00분 경 1차 업체측 노트북 확인 받음

    저녁 약 7:30분 경 철수하고 나오면서 1층에서 제너 및 제너 상위 업체와 만났고. 

      헤어지면서 제너측이 이 계약은 무효다! 라고 하고 감. 

     

  • ?
    anonymous 2017.09.11 13:38
    엘리야 닉네임 정체는 뭐지...
  • ?
    anonymous 2017.09.11 13:45
    게시글이나 댓글에 필명 공개되신분들은 예전 골드x 관련 게시글과 댓글로 그리고 다른 게시글에 악의적 댓글 달고 사람들 낚시하신분들(?)입니다.
    필명은 다른데 아이피가 동일한 특징이 있습니다
  • ?
    anonymous 2017.09.11 14:14

    돈을 안 줬으면 당연히 일도 해주면 안되고 개발소스도 주면 안 되지요. 개발자가 개발소스를 안 줬으니까 업체가 돈을 안줬다고?? 이건 무슨 개소리야? 개발소스가 없어도 출근 시켜서 사람을 일정 기간 묶어뒀으면 돈을 지급해주고 개발소스를 받아가야지. 가구 사거나 노트북 살때 물건부터 받는 경우가 어디 있냐. 돈부터 입금하고 물건 받는거지.

     

    업체는 말장난 하지 말고, 계약서를 쓰지 않았더라도 2주 출근 시킨 것은 명백히 남의 신병을 구속한 것이니까 구속대가의 돈을 입금해줘요.

  • ?
    anonymous 2017.09.11 17:58
    2주 출근해서 근무한 인건비는 법적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 ?
    anonymous 2017.09.11 18:37
    2주치 급여 받아야 하지만 줄업체는 아닌것 같네요. 똥밟았다고 생각해야 할 듯 합니다
  • ?
    anonymous 2021.11.17 20:02

    잠수를 탔다 하더라도 근무한 기간 만큼은 돈을 줘야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수
공지 IT 노동자 상대 손해배상 청구 등 피해사례 분석을 위한 설문 2022.07.28 13212
공지 프리하실 초급분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 점들! 56 1 2011.10.31 332655
18 답변 it쪽은 52시간 안 지켜지는 현실 ㅜㅜ 18 2024.03.30 1224
17 답변 여기는 보도방들의 대변장입니까? 2023.12.29 442
16 답변 익월31일이라는게 13 2023.08.23 949
15 답변 앞 페이지 제목에 "진지하게 이거 참아야 하나요?" 쓰신분께 1 2023.05.27 478
14 답변 설 선물 몇 만원 짜리보다 중요한 것들 6 2023.01.18 1023
13 답변 교보생명 sm질문있습니다. 3 2022.06.13 1183
12 답변 (RE)지금 음해 공작들 매우 심합니다.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물안개구리를 보고 안타까워 답변답니다. 7 2022.01.28 1167
11 답변 RE: 상생소프트 , 상생소프트웨어 라는 회사? 21 file 2021.08.25 8620
10 답변 브라운정보시스템 어떤가요? 4 2021.05.25 606
9 답변 알티시스템(rtsystem) 소개로 면접 본 후기 3 2021.04.12 1696
8 답변 삼성 기흥이나 수원 SM 하고잇거나 해보신분 2 2019.05.15 1623
» 답변 하청업체 (주)제너시스템 주의하세요 19 2017.04.26 2872
6 답변 돈 안줌 6 2017.01.11 2288
5 답변 오라인포, 오라넷 회사는 어떤가요? 2015.11.22 707
4 답변 [re] CJ홈쇼핑 프로젝트 어떤가요? 2008.03.14 5858
3 답변 [re] CJ홈쇼핑 프로젝트 어떤가요? 2008.03.14 4347
2 답변 [re] 솔리데오시스템즈 어떤가요? 2007.06.07 5514
1 답변 이정도 인지 몰랐습니다. 10 2007.05.23 1273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