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선배님들 신입 개발자 조언 좀 듣고 싶습니다.

by anonymous posted Nov 12, 2020 Views 742 Likes 0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필명 IT노동자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회사 입사에 관해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 선배님들에게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저는 지방대 컴공 4년제 졸업 후 교육기간을 수료하고 구직활동 중에 현재 2개 회사에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한 곳은 날리지큐브 라는 솔루션 회사로 중소기업이지만 제가 느끼기에 복지도 괜찮고 연봉도 3000+@로 한없이 부족한 저의 실력에 비해서 과분하게 많은 연봉을 제의 주셨습니다. 회사사원은 80명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다른 한곳은 하나로티앤에스라는 물류 기업으로 물류쪽은 잘 모르지만 물류 업계에서는 이름이 있는 중견기업이라고 하는곳에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it부서에 합격하였고 회사에 프로그램을 개발 및 유지보수 하는 업무를 담당 하는것 같습니다. 아이티 팀 인원은 40명정도 된다고 들은것 같습니다.(3200 제시)

 

저의 고민은 둘 다 너무 저에게 과분하고 좋은 회사이지만 제가 조금이라도 더 성장 할 수 있는 곳에 가고 싶어서 이렇게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사실 중견이 중소보다 메리트가 더 있겠지만 과연 나중에 제가 더 성장 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문화도 중견은 조금 수직적인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고민은 과연 제가 어디를 가든 처음에 선배님들이 지시하신 업무를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뛰어난 실력도 아니고 평범할 뿐더러 아직까지 게시판을 사실 혼자 머릿속으로 개발하지 못하고 구글링 및 레퍼런스를 참조해서 만드는 정도 입니다.

 

이정도 실력으로 과연 회사 업무에 민폐를 끼치지 않을지 너무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따끔한 충고및 조언 그리고 어디를 가는게 조금이라도 더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남은 시간 좋은 저녁 보내십쇼 선배님들

 

(글을 너무 못써서 두서가 없는데 죄송합니다) 

  • ?
    anonymous 2020.11.22 09:39
    중소기업이 크게되어 중견이 되고 대기업이 될 수도 있겠지만.
    본인의 성장은 어느회사를 가도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달라진다고 봅니다.

    그러니 큰회사를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