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아이페이지온 가지 마세요.

by anonymous posted Jan 09, 2019 Views 3019 Likes 0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필명 IT노동자

면접부터 너무 인상이 안 좋은 곳입니다. 일대다 면접인데 뭐하러 면접관이 5명이나 들어오는지도 모르겠고; 게다가 면접관 중 3명은 질문이라곤 일절 안 하고 이력서만 보고 있더군요. 면접자도 시간 내서 오는 자리인데 여러모로 기분이 나빴습니다.


심지어 면접 질문에 아직도 애인유무와 결혼계획유무까지 묻더군요.


결과 전화에서는 돌려서 말하지도 않고 직접적으로 “우리가 당신을 뽑기는 좀 애매해서 다른 면접자들 면접을 보고난 후에 결정하겠다. 우리 연락만 기다리지 마라.” 라고 하덥니다. 누가 들으면 이 회사에 목숨걸고 붙으려고 하는 줄 알겠네요; 심지어 자기네가 먼저 면접제의 했으면서 이런 식으로 답변이 돌아올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붙었다고 하더라도 면접 인상이 너무 안 좋아서 갈 의사는 하나도 없었거든요. 면접 질문부터가 너무 구식이고 기술면접이라면서 기술면접을 가장한 인성면접만 진행해놓고는;; 


잡플래닛에 평도 아무것도 없어서 일단 보고 결정하자 였는데 너무 별로였어요. 면접 때 면접자도 회사 평가한다는 걸 망각하는 회사가 생각보다 너무 많은 것 같네요;;

  • ?
    anonymous 2019.01.09 11:26
    프리 인터뷰시 정직원 채용 하는것처럼 면접하는곳도 있습니다. 자기소개 시키질 않나.. 내가 정직원 면접보러 온건지, 프리 인터뷰 보러 온건지 헷갈릴정도로....
  • ?
    anonymous 2019.01.09 18:24
    프로젝트/일에 대해 잘모르는 관리자들 스타일입니다. 지식이 전무하니 사람이나 들들볶는. 나중에 물어보면 대체로 망해가더군요.
  • ?
    anonymous 2019.07.10 11:21
    ㈜아이페이지온 인사담당자입니다.
    먼저 미숙한 면접진행으로 기분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피면접자분(장*주)이 올리신 글을 보고, 우리회사의 면접 진행 관련한 미숙한 점을 인지하고 추후에 이러한 면접진행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시는 피면접자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접 분야별 평가표 작성, 면접관 교육 실시 등 내부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부족하다고 인지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습니다.
  • ?
    anonymous 2020.12.29 15:40
    프리랜서의 경우도 왜만하면 개인적으로 비추 합니다. 오래전에 일한적이 있는데 화장실 가는걸 대놓고 뭐라고 하는건 아니였지만 자리 비우면 눈치를 많이 보게되는 감시 받는 듯한 분위기 였습니다. 이건 개인 의견입니다.

Articles